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식인에 굉장히 자주 올라오는 질문인데, 해결 방법을 매번 설명하기 힘들어 따로 정리한 내용이다.

 

 

위 오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자주 발생한다.

원인은 데스크탑에 설치된 웹 애플리케이션의 코드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호환하지 않는 코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근본적으로 오류 팝업이 뜨지 않게 하려면 설치된 웹 애플리케이션의 코드를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호환되도록 수정해야하지만,

프로그램의 코드를 수정한다는 것은 해당 프로그램의 개발자만 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프로그램은 고칠 수 없으니, 사용자의 환경을 바꾸는 것으로 오류를 피할 수 있다.

다음은 오류를 피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다.

 

1. 기본 브라우저를 바꾸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개발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대한 기술 지원을 중단했다. 기술적인 문제가 있거나, 보안상의 취약점을 발견했더라도 이를 수정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 관성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것을 그만두자.

  엣지, 크롬, 웨일, 파이어폭스와 같은 훨씬 좋은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달리 최신 기술과 항상 호환되기 때문에 더 이상 오류 팝업이 발생하지 않는다.

  아래 링크를 통해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한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자.

  - 엣지: https://www.microsoft.com/ko-kr/edge  

  - 크롬: https://www.google.co.kr/chrome

  - 웨일: https://whale.naver.com/

  - 파이어폭스: https://www.mozilla.org/ko/firefox/new/

 

2. 브라우저를 바꿀 수 없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스크립트 에러 알림을 끄자.

  브라우저를 바꾸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브라우저를 바꿀 수 없다면 사용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을 변경하는 것으로도 해결이 가능하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자.

  - 오른쪽 상단에 톱니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인터넷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뜬다.

  - 창 상단의 고급(Advanced) 탭을 누르면 체크 박스가 있는 목록이 나온다.

  - 아래로 스크롤하여 브라우징(Browsing) 항목 하위에서 아래 두 항목을 체크하자.

     "Disable script debugging (Internet Explorer)", "Disable script debugging(Other)"

  -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있는 "Display a notification about every script error" 항목이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하자.

  - OK를 눌러 창을 닫으면 더 이상 오류 팝업이 발생하지 않는다.

 

 

참고하면 좋을만한 링크

- 삼성전자서비스: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41495

- What is a Script Error?: https://www.lifewire.com/script-error-definition-2626001

반응형

'개발환경 >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M(Byte order mark) on Windows server 2008 notepad  (0) 2019.10.31
사용중인 포트 확인  (0) 2018.01.14
윈도우즈 프로세스 kill  (0) 2018.01.14
댓글